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이대로 따라하시면 끝!

카테고리 없음

by ★★★☆☆★★★☆☆☆☆★☆ 2022. 3. 14. 12:36

본문

반응형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어떤 매장에 방문했을 때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추첨함에 명함을 넣은적 다들 있으실 거예요. 특히 직장 근처 음식점에서 직장인 손님들을 대상으로 자주 하는 이벤트일 확률이 높은데요. 비즈니스 명함 한 장으로 어느 직장에 다니는 어떤 사람인지를 간편하게 알 수 있기 때문에 많이들 활용하죠.

하지만 재직자 대상 정부 정책에 참여할 때 명함을 낼 수 있을까요? 아니죠. 명함이 아닌 다른 재직 증빙서류를 내야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재직자 증명서로 제출하기 위해 필요한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국민연금 홈페이지를 활용한 발급 방법

국민연금은 우리나라 국민이면 거의 대부분 가입되어 있는 사회보험이에요. 직장에 다니면 사업장가입자로 되어 있고, 그렇지 않으면 지역가입자나 임의가입자로 되어 있을 뿐이죠. 그러므로 국민연금공단은 가입자의 직장정보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 점을 이용하여 재직증명서를 우회적으로 발급받는 방법이에요. 준비물은 컴퓨터와 공인인증서가 필요해요.

재직증명서는 근로자가 회사에 소속되어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로, 표준화된 양식이 없고 기관마다 차이가 있어요. 증명서에는 회사명, 회사주소, 직책 등의 정보를 기재하며 고용주 또는 회사의 도장이 찍혀 있어야 하죠.

사용처는 보통 기업이나 금융기관 등이고, 여권 또는 비자 발급 시 공공기관에 제출하는 경우도 있어요. 다만, 사실인증만 가능한 서류라서 기관마다 인정여부가 다르니, 제출하려는 기관에 먼저 확인 후 발급받으시기 바랄게요!

 

 

 

 

인터넷 발급 절차 상세 설명

전자민원 국민연금 홈페이지의 전자민원에서 ‘개인민원’을 선택해 주세요.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증명서 등 발급 민원서비스 중 ‘증명서 등 발급’에서 ‘가입증명서’를 선택해 주세요. 개인 로그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로그인이 필요하며, 이용하는 인증서를 선택 후 로그인해 주세요.

수집 및 이용 동의 필요에 따라 국문이나 영문으로 선택하고 증명서 발급에 필요한 동의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해요. 국민연금에 가입된 사업장의 내역이 확인되는데요. 취득날짜 ~ 최종 취득일까지 자격유지기간을 알수 있으며, 사업장 종별과 사업장명칭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전체선택을 하거나 특정사업장을 선택해서 프린터발급 혹은 팩스전송을 눌러줘요. 프린터가 설치되어있다면 프린터 발급을 선택해 주면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거의 완료된 것입니다.

 

 

 

與, 김건희 재직증명서 위조 의혹 해명에 “엉터리…진위 판단 불가”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씨의 재직증명서의 위조 의혹에 대해 31일 “수준 낮은 엉터리 해명으로 덮어지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현안대응 태스크포스(T

www.seoul.co.kr



발급용도를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하면 프린터 돼요.

지금까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대해서 알아봤어요! 주민센터나 국민연금공단 같은 공공기관을 방문해서 서류를 발급받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PC와 공인인증서, 프린터나 팩스만 있다면 집에서 편하게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유용하게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재직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가입내역 확인단계에서 전자증명서 발급을 선택하면 정부24 앱으로 발급돼요.

정부24 앱 전자문서지갑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열람할 수 있고, 방문하지 않아도 증명서 제출이 필요한 기관에 발송 가능하여 편리해요. 만일, 전자문서지갑이 없다면 정부24에서 발급받으시면 돼요.

 

 

 

[학교업무 꿀팁]공무원·교사 재직증명서 직접 발급? 홈에듀민원서비스!

주무관님~ 저 재직증명서 좀 발급해주세요. 저는 경력증명서 좀 떼주세요! 민원 담당하시는 교행 주무관님...

blog.naver.com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관련 이슈

자신을 유명 의료기기 회사 이사라고 속이고 거액을 빌린 50대 남성이 실형을 선고받았어요.

21일 법원에 의하면 서울남부지법 형사 4단독(박성규 부장판사)은 사기, 사문서위조 및 위조사문서행사 등 혐의로 기소된 김모씨(50)에게 징역 1년 2개월형을 선고했다고 해요.

김모씨는 지난 2019년 9월쯤 서울 동작구 대방동 카페에서 피해자 A씨에게 빌린 돈을 갚을 능력이 있다고 속이고 세 차례에 걸쳐 총 1억원을 편취한 혐의를 받습니다.

김씨는 이 과정에서 A씨에게 "긴급하게 사업자금이 필요해요. 3개월 뒤에 경기도 용인 소재 병원에 투자했던 1억 2000만원을 받을 것이 있으니 그때 월 15퍼센트의 이자와 함께 갚겠다"며 피해자에게 거짓말했다고 해요. 그러면서 B메디칼 명의의 재직증명서를 위조해 B메디칼에서 근무 중인 이사인 것처럼 속였어요.

재직증명서 발급


김씨는 이처럼 위조한 재직증명서를 피해자 A씨에게 사용한 것을 비롯해 총 5차례 이용하기도 했다고 해요.

재판부는 "위조한 재직증명서를 이용해 변제할 의사나 능력 없이 피해자를 기망해 돈을 편취한 범죄로서 그 죄질이 좋지 않다"며 “총 편취액이 1억원에 이르고 이 사건 범행 이후 2년 이상 경과됐음에도 원금 1600만원과 일부 이자가 지급된 이외 추가 변제가 이뤄지지 않아 피고인에 대한 실형 선고가 불가피하다”고 판시했다고 해요.

다만 "피고인이 범행을 인정하고 반성하고 있는 점, 동종 범죄전력이 없고 집행유예 이상 범죄 전력이 없는 점, 원금 1600만원과 일부 이자가 지급된 점을 참작한다"며 양형 사유를 밝혔어요.

오늘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발급 2가지 확실한 방법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발급> 가게를 운영하다 보면 주민센터 갈 시간도 없는데 처음 듣는 서류들을 떼어야 할 일들이 생기곤 하는 것이 사실이에요. 그럴 때마다 인터넷으로 조금 찾

theareawilldo59.tistory.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