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발급 2가지 확실한 방법

카테고리 없음

by ★★★☆☆★★★☆☆☆☆★☆ 2022. 3. 14. 12:19

본문

반응형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발급>

 

가게를 운영하다 보면 주민센터 갈 시간도 없는데 처음 듣는 서류들을 떼어야 할 일들이 생기곤 하는 것이 사실이에요. 그럴 때마다 인터넷으로 조금 찾아보면 방법을 찾을 수 있었어서 도움을 많이 받곤 하는데요. 그래서 저 또한 사업주분들 뿐만 아니라, 시간내기 어려우신 모든 분들 누구에게나 유용한 정보들을 다루려고 해요. ​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보통 해당 관할구에 있는 주민센터나 구청 등을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었으나, 지금은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발급이 가능하여 편리하게 출력할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

지방세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정부24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발급은 실제 각 지방의 공공기관 민원처를 방문하거나 또는 인터넷발급으로 가능한데요. 실제로 온라인을 통해 검색해보면 아래와 같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릴게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정부24 홈페이지를 접속해서 진행을 할 수 있어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속을 하거나 또는 검색포털에서 '정부24'를 입력하여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정부24 홈페이지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해당 누리집에 접속해 주세요.

로그인을 완료하셨다면, 메인 홈페이지 [자주 찾는 서비스를 안내해요.] 부분에서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하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이라는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클릭하세요.


신청 버튼 클릭하면 로그인하라는 버튼이 나올거예요. 비회원으로도 발급 가능하시고, 회원으로 로그인하시려면 공인인증서 또는 PASS 앱 등을 활용하셔서 로그인하시면 돼요.


그럼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발급 받을 수 있는 프로세스로 들어온 것인데요. 여기서 해당 유형을 고르실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는 '세목별과세증명'으로 자동선택되어있고, 특별한 목적이 아닌 이상 선택된 유형이 가장 일반적이에요.


빨간점으로 체크된 부분에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지만 개인, 주소 부분은 회원 정보를 토대로 자동으로 입력이 돼요. 만약, 입력이 되지 않거나 하신다면 팝업이 차단되지 않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랄게요!


[과세물건지 주소선택]항목은 인터넷 민원의 행정처리를 하는 기관을 지정하는 것으로 집 주소를 검색하면 그곳에서 가장 가까운 행정처리기관 나오는데 그곳을 선택하시면 돼요.


[사용목적]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어디에 사용할 것인지 간단히 작성해주시면 돼요. 참고로 저는 '확인용'으로 입력했답니다.


영업장 정보는 입력하지 않아도 되고, 수령방법에는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하신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해요. 그리고 본인확인을 위해서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해주시면 돼요.


그러면 여러가지 과세목록들이 나오는데 출력을 원하시는 항목을 클릭하시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발급이 완료된답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위택스 발급 

위택스에서도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받으실 수 있다고 하니 한 번 알아볼게요!

세무실무를 하다보면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대리를 위해 납세자로부터 받아야 하는 몇 개의 서류가 있어요. 종합소득세 신고안내문, 지급명세서, 부가가치세 신고서, 원천세 신고서,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등이에요.

지방세목별과세증명서란 특정 세목에 대한 납세 사실을 확인해주는 증명이에요. 금융기관, 공공기관에서 요구하기도 하고 세무사사무실에서 종합소득세 신고용으로 요구하기도 해요.


위택스에서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를 발급받는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위택스 로그인 전에는 공인인증서를 꼭 준비해야하고 과세물건지 주소를 알고 있어야 해요.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한 후 납부결과를 눌러줍니다. 지방세를 보면 지방세 증명서 발급이 있는데 여기서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눌러줍니다.

신청서식이 나오는데 별표 표시된 항목은 필수입력사항이니 꼭 적어야 해요.

납세의무자 인적사항 주소는 발급자의 현재 거주하는 주소를 적고 밑에 신청내용에 있는 주소는 과세물건지 주소를 적어야 해요.


과세연도는 2019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용이라면 2018년을 선택하고 사용목적은 사실대로 선택해요. 주민번호/법인번호 뒷자리를 포함할지 미포함할지 선택 후 세목별과세증명서 출력을 클릭해요.

과세내역 목록조회창이 나타난 후 증명서에 출력될 과세대상 항목을 체크 후 확인을 누르면 증명서 발급창이 뜨는데 인쇄하기를 누르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발급 받을 수 있는 증명서가 출력돼요.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를 살펴보면 세목, 부과연월, 세액, 납부일자가 적혀있고 제일 밑에 과세되었음을 증명한다고 되어있어요.


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서 발급 관련해서 빈번히 질문하시는 내용이 있어요.

위택스에서 신청 헸는데 해당사항 없음으로 나온다면? 이 경우는 보통 지방세 과세사실이 없는 경우로 주민센터에 직접 가서 발급받아야 해요. 과세사실이 없더라도 과세사실 없음으로 발급돼요.

위택스에서 발급 요청하면 과세물건지에 대한 것만 나오게 돼요. 만약 개인의 전국에 대한 내용이 나오게 발급하려면? 마찬가지로 주민센터에 가서 발급받아야 해요.

오늘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시지가 조회 정확하게 하는 법

공시지가 조회 바로가기 대선 이후에 각종 사회이슈 전망에 대한 이야기가 많은데요. 부동산도 마찬가지예요. 내년에 변경되는 세금이며 부동산 정책이며 다양한 내용들이 리뉴얼 되곤 해요.

theareawilldo59.tistory.com





반응형

댓글 영역